애드고시라고 들어보셨나요? 애드센스 심사에 승인되는 게 생각보다 쉽지 않은 탓에 애드센스 + 고시 라는 용어가 탄생하기도 했다네요.
저의 경우에도 처음 애드센스에 승인되기까지 10번 정도는 심사를 봤던 것 같습니다. 물론, 그 이상일수도 있습니다. 좀 예전 일이라..
하지만, 나름대로 신경쓰다보니, 그떄의 기억은 남아있네요. 그래서 승인된 날 엄청 기분이 좋았다는.. (하지만, 수익은 0에 수렴..)
그러던 중, 블로그를 주제 별로 나눠보는 것은 어떨까 라는 생각으로 하나 더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이때, 중요한 점은 구글 아이디로 여러 사이트를 애드센스에 등록시킬 수는 있지만, 각 사이트마다 애드센스 심사를 봐야한다는 점입니다.
물론, 처음 애드센스 심사보다는 쉬운 편이지만, 그래도 힘들긴 하더라고요.
아래 보시는 것처럼, 저도 한 4번 정도 시도를 했던 것 같습니다. 물론, 처음 심사 받았던 것보다는 적은 횟수지만, 쉬울 것으로 생각했기 떄문에 스트레스가 은근히 쌓이던군요.
지메일로 애드센스 관련 메일이 올때마다 설레였지만, 결과는 아래처럼...
"팀에서 사이트를 검토한 결과 안타깝게도 지금은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실 수 없습니다.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기 전에 수정해야 할 문제가 있습니다."
굉장히, 많은 생각이 들만한 문구입니다. 내 사이트의 글 개수가 부족해서인가? 아니면 글의 내용이 짧아서인가? 등등..
그래서 이번에 사이트를 추가 심사를 받으면서 느낀 점을 정리하여, 보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여 포스팅 남기게 되었습니다.
애드센스 사이트 추가 승인 팁
1. 글 개수는 적고, 많음의 상관은 없다. 하지만, 이왕이면 많은 것이 좋다.
- 많은 애드센스 후기가 쓰여 있는 블로그를 확인하면서, 느꼈던 것은 포스팅의 개수가 그리 중요하지는 않다는 것이었습니다. 왜냐하면, 어떤 사람은 글 5개를 쓰고도 승인되었다는 글도 있고, 또 다른 분은 글을 50개를 써도 안된다라고 하시는 분도 계시더라고요.
그러므로, 글 개수는 그리 중요한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제 생각으로는 많은 것이 승인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은 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최종으로 33개정도의 포스팅으로 승인이 되었습니다. 처음 5개 정도에서 신청했지만, 보기 좋게 거절당했고요. 그 뒤로 6개씩 정도 글을 쓸때마다 신청했던 것 같습니다.
물론, 신청하고 나서도 포스팅을 지속적으로 썼습니다. 그리고, 몇 십개의 포스팅을 써도 승인 되지 않는다고 그리 스트레스 받을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지금 승인이 허가된다 하더라도, 당장 수익이 날 확률이 그리 높지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애드센스 승인에 스트레스 받지 말고, 지속해서 포스팅 작성을 하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2. 포스팅 글의 길이는 길게 쓰자.
- 포스팅의 글은 왠만하면 길게 쓰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것은 대부분의 블로거들도 같게 생각하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구글에서 포스팅의 길이도 체크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보통, 2000자 정도는 쓰는 것이 적당하다고 생각하고, 그 이상을 쓰는 것은 더욱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다른 글을 그대로 쓰는 것은 더욱 좋지 않는 방법이니 지양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1번에서 많은 포스팅을 써야 한다고 해서 500자 내외로 쓰면 고난의 행군을 겪을수도 있으므로, 꼭 포스팅은 길게 쓰셨으면 좋겠네요!
3. 포스팅에 이미지는 왠만하면 자제하자.
- 사실, 이건 기분 탓일 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2번과 같이 대부분의 블로거들도 포스팅에 이미지를 왠만하면 많이 넣는 것은 권유하지 않았습니다.
제 생각에는 이미지를 많이 넣는 것보다는, 이미지를 넣음으로써 글의 내용이 적어지기 때문이 아닐까라는 생각도 합니다. 확실한 것은 글의 내용이 많아야 애드센스 승인에 유리하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왠만하면 애드센스 승인 전까지는 포스팅에 최대 이미지 한개 정도만 넣으시는 것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4. 포스팅이 저품질에 걸릴만한 행동은 하지말자.
- 보통 저품질에 걸릴만한 행동은 간단합니다. 글의 내용이 굉장히 적거나, 다른 글을 그대로 베꼈거나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다른 블로그의 글을 그대로 베껴서 포스팅한다면, 바로 저품질에 걸릴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물론, 이것은 해당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에게도 불이익이 갈수도 있겠죠.
그러므로, 다른 블로그의 포스팅을 참고하는 수준으로만 보고, 베끼는 포스팅은 지양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크게 4가지 정도 팁을 적어 봤는데요. 이 정도만 지켜서 애드센스에 계속 도전하신다면, 늦어도 1달이면 충분히 승인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럼, 다들 꼭 애드센스 승인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서로 이웃 추가 및 구독 신청은 항상 환영합니다. :)
댓글